목차
카톡 조용히 나가기 – 카톡방이 성가신 분들 계신가요? (제가 그렇습니다만…) 원치 않는 단체 카톡방에 초대되면 바로 나가기도 곤란하고 괜한 오해를 살까봐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무엇보다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카톡 알람이 저는 너무 성가시더라구요. 진동이 오거나 New 숫자가 떠서 확인해보면 막상 별 중요한 내용도 아니고, 시시콜콜한 농담 따먹기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단톡방에서 조용히 나가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1. 카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
원래는 단톡방에서 그냥 나가기를 누르면 단톡방에서 나가는 순간 “ㅇㅇㅇ님이 나가셨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기존에 단톡방에 들어와 있는 구성원들이 제가 나간 사실을 전부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MBTI 내향인의 피가 흘러서인지 단톡방 나가면, “김토끼 왜 나갔을까?” 이렇게 뒷말이 나오는 것도 싫고 관심받는 것도 싫어하는 편인데요. 하지만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이용한다면, “○○○님이 나갔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지 않고 말 그대로 조용히 나가게 됩니다.
‘그러면 상대방이 내가 나간 걸 어떻게 알 수 있냐?’ 보통 카톡 단톡방에서 오른쪽 상단에 줄3개가 그어져 있는 버튼을 터치하면 ‘대화상대’를 알 수가 있는데요. 바로 이 대화상대에서 나의 이름이 없어지게 됩니다. 아마 어느 순간부터 “왜 쟤가 말을 안 하지?”라고 생각해서 대화 상대를 검색해보고 그제서야 알만한 사람들은 ‘조용히 나가기로 나갔구나.’ 하고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나갔을 때 바로 이를 알리는 문구가 뜨지 않는다는 점이 굉장히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2. 조용히 나가기 방법
단톡방에서 조용히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첫 번째로, 나가고자 하는 단톡방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줄3개’ 그어져 있는 부분을 터치합니다.
2) 그러면 톡 게시판부터 대화상대까지 목록이 쭉 뜰 텐데요. 가장 하단부를 보시면, 화살표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채팅방 나가기 메시지 창이 뜹니다.
4) ‘조용히 나가기’에 체크를 해 주시고 나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5) 조용히 나가기가 완료되었습니다.
: 위 방법으로 단톡방에서 내가 나갔다는 ‘알림 문구 없이’ 조용히 나가실 수 있어요.
맺음말 ________________________
오늘은 원치 않는 단톡방에서 구성원들에게 알리지 않고 소리 소문없이 탈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굉장히 간단한데요. 이 버튼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소중한 사람들과 지인들과의 카톡방은 물론 좋지만, 그 외 너무 많은 양의 단체 대화방은 관리도 안되고 알맹이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 시간을 좀 먹는 단톡방은 조용히 나가기 기능으로 간단하게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