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다 과외 비용 20만원? 환불방법 알아보기 (+과외 선생님 학력)

 

아이패드나 태블릿을 이용한 실시간 비대면 과외가 꽤 유행하고 있네요. 대표적으로 콴다, 설탭, 밀당 같은 온라인 과외 교육업체들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콴다 과외 비용, 환불 방법, 그리고 과외 선생님들의 학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생각보다 과외 선생님들의 학력이 꽤 높더라고요? 

 

1. 콴다 과외 비용

 

콴다 과외는 중등과 고등 부문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수업 기간은 1개월, 3개월, 6개월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수업 시간은 60분 또는 90분 중에서 원하는 걸 골라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데요. 수업시간은 60분 바짝 정신차려서 듣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1시간 30분은 너무 지치고 집중력도 달아날 듯 하네요.

내용출처: 콴다과외 홈페이지 )

콴다-과외

 

중등과외는 주2회 기준으로 30만원이 훌쩍 넘습니다. 고등과외는 더 비싸다보니 약40만원 정도는 생각하셔야겠습니다. 3개월을 끊으면 1개월 비용보다 3만 원이 저렴하고, 6개월을 끊으면 4만 원이 저렴해져요. 

 

콴다-과외

 

🔻주의해야할 점은 위 금액이 2024년 2월말 기준이라는 점입니다. 교육업계는 스멀스멀 소리소문없이 비용 잘 올리는 거 아시죠? 정확한 금액은 ‘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대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콴다-과외-비용

(과외비용 확인가능한 ‘콴다 공식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보통 자녀와 선생님이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니, 처음에는 1개월로 끊어서 시도해보고 결정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긴하나…만약 개인적으로 태블릿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3개월로 끊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어요. 왜냐하면 1개월 수업은 본인의 태블릿으로 듣게 되는데, 새로 태블릿을 사려면 비용이 좀 부담스럽잖아요? (3개월 이상 수강시 태블릿 대여 무료)

2. 콴다 과외 환불

 

환불은 채팅이나 전화를 통해 고객센터에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채팅을 통한 환불은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빨간색 [채팅] 버튼 선택하시면 됩니다.

 

콴다-과외

 

환불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좀 아쉽게 느껴졌는데요. 최초에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환불되는 게 아니라, 혜택을 다 뺀 정가를 기준으로 이미 수강한 횟수만큼 차감된 금액이 환불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미 수강한 횟수’를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냐인데요. 그 기준에 따라서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차이가 꽤 큽니다. 중도환불 규정은 아래 공식홈페이지에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콴다-과외

(환불규정 확인가능한 ‘콴다 공식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콴다에서 15개월 이상은 수강을 해야 태블릿을 공짜로 줍니다.(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중에 선택) 아마 1개월 수강부터 태블릿을 제공하면 회사입장에서는 손해라서 그런듯합니다. 만약 이미 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매월 3만원을 할인해준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태블릿 pc를 갖고 계신 분들은 본인꺼 사용해서 과외 비용 아끼시면 됩니다.

3. 콴다 과외선생님

콴다의 선생님들은 주로 명문대 출신입니다. 콴다에서 선생님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교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건국대, 경북대, 경찰대, 경희대, 부산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중앙대, 포항공과대, 한국외대, 한양대, DGIST, GIST, KAIST, UNIST, 교대, 사관학교, 그리고 의치한약수 학교들이 있습니다.

 

콴다 과외는 무엇보다 이런 명문대 출신 선생님들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긴 합니다. 참고로 과외는 1:1로 진행됩니다. 

 

콴다-과외

 

🔺 한가지 프리미엄스러운 요금제가 있었는데요. 위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콴다에는 ‘콴다과외’와 ‘콴다과외 pro’ 두 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pro’가 붙은 요금제는 일반 요금보다 8만 원이나 더 비싸더라고요. 그런데 왜 비싼지 찾아보니, 5년 이상 학원이나 과외 경력이 있는 전문 선생님이 배정된다고 합니다. 이런 방식이라면 좀 더 맞춤형 관리가 가능할 것 같긴 합니다. 프로 요금제는 수학과 영어 단 두과목만 가능합니다. 

 

맺음말_______________________

여담인데 콴다에서는 현재 개발하고 있는 ‘매스GPT’라는 시스템이 기대가 큰 모양입니다. 현재 챗GPT는 잘못된 정보를 정확한 것처럼 답하는 환각 현상이 있다는 문제가 있는데, 이 ‘매스GPT’를 통해 콴다의 학습 인터페이스와 결합하여 인공지능 보조 교사인 ‘AI 튜터’를 만들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AI 튜터 서비스를 중심으로 아시아를 넘어서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할 계획이라고 하니 향후 성장성이 기대가 됩니다. 우리기업이 해외 달러 좀 많이 벌어들였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콴다-과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