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네이버광고를 운영해보다. (쉽지않은 월100 도전기)

애드센스 네이버광고 운영 일기 – 요즘 네이버광고를 슬슬 시도해보고 있는데 쉽지가 않다.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유료광고를 이용한다. 아직 순수검색유입으로 최대로 벌어본 돈이 월50만원 밖에 안되지만, 나도 이번주부터 네이버 유료광고를 시작해보았다. 

 

1. 애드센스 네이버광고를 시작하게 된 계기

애드센스를 운영한지 오늘로써 5개월하고도 24일 되는 날인데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이 진짜 사람 환장하게 만든다. 공들여서 쌓아올린 100개의 포스팅이 담겨있는 글이 한순간에 글누락과 사이트 조회가 안되는 현상을 몇번씩 겪다보면 열받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참고로 다음 고객센터에 티스토리 저품질관련 문의를 하면 앵무새같은 답변만 돌아온다. (킹받는 포인트) 나같은 경우 일 방문자 천명에 꾸준히 하루 10달러씩을 안겨주던 블로그가 한순간에 나락이 되었다. 구구절절 애처롭게 문의를 하고 호소해도 안풀어준다. 아무튼 그래서 이대로는 안되겠다싶어서 네이버광고를 시작하게 되었다.

2. 네이버광고 하나 하나 알아가는 중

비즈채널의 ‘비’자도 모르던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나름 네이버광고 홈페이지에서 비즈채널 승인도 받아보고 실제 네이버에서 내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것도 두눈으로 확인해보았다. 

1) 네이버광고 어떻게 운영하지?

애드센스 네이버광고

 

처음에는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식으로 광고를 돌리나 한번 확인해보았다. 그 유명한 근로장려금 키워드로 검색해보니 역시나 광고돌리는 업체나 애드센스 블로그들이 많았다.

 

파워링크에 뜨는 광고들을 확인해보니 이미지도 있고 작게 버튼도 마련되어있어서 클릭을 유도하던데 나도 이렇게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떻게 할 수 있지?

 

2) 파워링크 이미지랑 서브링크 적용해보기

애드센스 네이버광고

 

네이버검색광고에서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광고에 뜨는 이미지와 작은 버튼은 ‘확장소재’에서 등록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았다. 운영중인 캠페인에 들어가서 확장소재 탭을 선택 후 ‘새확장소재’에서 적용할 수 있었다.

이미지는 ‘파워링크 이미지’로 등록하면 되며, 작은 버튼은 ‘서브링크’를 눌러서 등록하니 잘 적용이 되었다.

 

일단 티스토리 최적화 블로그와 저품질 블로그 2개를 활용하여 네이버광고를 운영 중에 있는데 아직까지 이렇다할 수익은 없다.ㅠ 계산해보니 비즈머니소진액이나 애드센스 수익이나 거의 또이 또이다.  1년안에 월100을 버는 것이 목표인데 과연 달성할 수 있을 것인가…! 🙉 포기하지 말자.

 

 

 

 

 

 

 

답글 남기기